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비대면으로 보내는 가정의 달, 최고의 어버이날 선물은? 리프팅!
조회수 3,734 등록날짜 2021-05-04

 b3b8e329770a88937a3f12755345f4d5_1620101135_444.jpg

코로나19가 확산된 지 일 년이 훌쩍 지나고 또다시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다. 여느 해와 같다면 가정의 달, 그중에서도 어버이날이 오면 온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선물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겠지만 올해는 이와 같은 일이 힘들어 보인다. 


이에 따라 어버이날 선물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모임을 자제하며 직접 만나지 못하는 대신 선물에는 더 큰 비용을 투자하며 고가의 선물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일상에서의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분위기도 이어지면서 건강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그중에서도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에게 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 등 미용시술이나 수술을 선물하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시술이나 수술의 종류 역시 다양해졌는데, 대표적인 안티에이징으로는 실리프팅, 중년 눈성형, 안면거상술 등을 꼽을 수 있다.” 라며, “다양한 시술이나 수술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노화의 정도와 피부 상태, 원하는 목표 등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수술은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는다. 우선 더블락 미니리프팅, 민트실, 등과 같이 실리프팅이나 다른 시술을 복합적으로 이용한 리프팅이 있다. 상안검, 하안검, 눈썹거상술은 노화에 취약한 눈가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이다. 그리고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는 파워리프팅, 나노아이 리프팅, 나노브이리프팅 등과 같이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기는 안면거상술이다. 최근에는 안면거상술을 경험한 사람들이 늘면서 안면거상 재수술의 수요도 증가했다.


그 중 더블락 미니리프팅은 피부 속 깊은 스마스(SMAS)층부터 당겨 리프팅 효과가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안면거상술을 하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흉터 대한 걱정이 있는 경우, 실리프팅보다는 효과가 길게 유지되는 걸 원하는 경우, 광대살 몰림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경우 선택하면 좋다. 안면거상과 실리프팅을 함께 하므로 눈가 주름, 팔자주름, 볼처짐 등도 개선된다.


중년 눈성형은 나이 들면서 처진 눈꺼풀, 눈 아래 불룩하게 불거져 나온 지방, 처진 피부를 개선해 주는 것으로 상안검수술, 눈썹거상술, 하안검수술 등이 여기에 속한다. 눈꺼풀이 처지면 피곤하고 어두워 보일 뿐만 아니라 시야도 가릴 수가 있는데, 중년 눈성형은 젊고 밝은 인상을 만드는 것은 물론 눈을 더욱 편하게 뜰 수 있게 해준다.


안면거상술은 주름의 위치, 방향 등에 따라 헤어라인, 두피 안쪽, 귀 뒤쪽 등을 절개해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수술이다. 다양한 방법 중 가장 강력한 효과가 있으며 지속 기간도 길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최근에는 티 나지 않게 절개하고 본래의 인상을 살려주며 자연스럽게 수술이 가능해 많은 중노년층이 선호한다. 단, 이러한 모든 시술이나 수술은 임상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인국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