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콧대보다 예민한 코끝을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무보형물 코수술
조회수 4,586 등록날짜 2020-07-24

fbe4aeb47d0f2b99bd99d26658e50c73_1595492646_8654.jpg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이른바 ‘꾸안꾸’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성형 역시 자연스러움을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과거에는 특정 연예인의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이목구비를 따라 성형하거나 서구적인 라인을 추구했다면 요즘에는 자신의 본래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이러한 트렌드는 코수술 분야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예전에는 보형물을 이용한 높고 오똑한 코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에는 되도록 자신의 코 라인을 살리면서 단점을 살짝만 보완하는 정도의 자연스러운 수술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다.

코의 모양이나 높이가 약간만 변해도 인상이 달라지는데, 코가 높으면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고 안정감 있는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 높이가 낮고 코끝이 뭉뚝한 동양인들은 콧대를 높이고 코끝을 오똑하게 만들기 위해 코수술을 선택하곤 한다.

콧대와 코끝을 과도하게 높이면 이목구비의 윤곽은 뚜렷해지는 반면 인상이 다소 강하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결과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코가 낮다고 해서 무조건 콧대를 높이는 것보다는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해 자연스럽게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코끝의 각도를 이상적으로 조절하는 코끝성형을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코끝을 이상적인 각도로 교정해주는 무보형물 코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끝은 콧대에 비해 더욱 예민한 부위이며 보형물로 성형할 경우 자칫하면 보형물이 비쳐 보이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는 부위이므로 부작용과 이물감의 걱정이 없는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무보형물 코성형은 실리콘, 고어텍스 등 인공보형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무보형물 코성형은 코의 높이와 조화 등을 고려해 코끝을 성형하는 것으로 낮은 코끝 때문에 고민이거나 매부리코를 교정하고 싶은 경우,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코라인을 원하는 경우 특히 인공보형물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에 선택하면 좋다.

라비앙성형외과 조인국원장은 “무보형물 코수술을 통해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들이 있다. 우선 수술 전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서 맞춤 디자인을 해야 한다"며 “수술부터 경과까지 1:1로 전담해 진단하고 수술하는 전담의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 안전한 마취 시스템과 사후 관리가 가능한 병원인지도 확인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